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드센스 지급 안됨 해결 후기 / 카카오뱅크 문의 결과 / 계좌 재등록하고 수익 받음 수수료는?
    일 상 공 유 2021. 12. 21. 19:07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이용하시는 분들은 수익 100달러 초과하면 내 계좌로 지급받을 수 있는 거 다 아시죠? 저도 지난달 애드센스 수익 100달러를 초과해서 이번 달에 지급받겠구나 생각하고 미리 계좌 등록도 하고 준비를 다 했다고 생각했는데,, 받기까지 거의 보름 정도 걸렸습니다,, 100달러 받겠다고 이리저리 정보 찾아보다가 현타 많이 왔고요.. 저와 같은 상황인 분들이 있을까봐 제가 애드센스 수익금 카카오뱅크 계좌로 받은 과정 타임라인으로 정리해볼게욥..


    11월 21일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 수익금을 송금했다는 메일이 왔어요.

    애드센스 지급 일정매월 21일과 26일 사이에 지급되며, 수익이 지급되는 정확한 일정은 시간대와 주말 혹은 공휴일 여부 및 선택한 결제수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지급은 애드센스 측에서 송금한 후 최대 7일까지 걸릴 수 있다고 해요. 그래도 대부분 3~4일이면 계좌로 입금되는 것 같은데 저는 아무리 기다려도 깜깜무소식이라 ㅎ.. 카카오뱅크에 문의해봤어요.

     




    💰 카카오뱅크 애드센스 지급 내역 문의하기



    카카오뱅크에 구글 애드센스 지급 문의하는 방법은 우선 카카오뱅크 어플에 접속한 후,

     

    ・・・ 메뉴 > 고객센터 > 1:1 문의를 클릭합니다.


    해외 송금 도착여부 확인 요청하는 양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양식대로 문의하면 답변을 빠르게 받을 수 있어요.

    [해외 송금 도착여부 확인 요청]
    1. 수취인 이름: 
    2. 수취계좌번호: 
    3. 해외 송금 날짜: 
    4. 송금한 통화 및 금액: 
    5. 송금시 기재한 연락처: 
    6. 송금사유 및 자금 출처:

     

    저는 위와 같이 문의를 했고, 답변도 바로 받았어요. 카카오뱅크 일처리 빠름 👍

    일대일 문의한 당일에 문자로 해외은행에서 카카오뱅크 계좌로 송금 시 필요한 정보를 먼저 보내주었고, 다음 날 담당자가 전화로 제가 문의한 내용에 대한 자세한 답변을 해주셨어요. 답은 제 계좌로 지급된 정보가 하나도 없다는 말.. 뭐야 애드센스 21일에 송금했다며,, 내 100달러는 그럼 휴지조각된 거냐고 😇💸💸💸

     

    그리고 한참 뒤 12월 2일 구글 애드센스 지급액 입금 미처리되었다고 메일이 왔습니다. 은행 측에서 거절 사유를 알려주지 않았다고 하지만 카카오뱅크 측에서는 지급된 내역이 하나도 없다고 하니,, 등록했던 계좌 정보가 잘못된 것 같아서 삭제 후 재등록했어요. 블로그에서 보고 등록한 거였는데 아무래도 잘못 기재했나봄. 후..

     


    카카오뱅크 측에서 안내해준 해외은행에서 카카오뱅크 계좌로 송금 시 필요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정보
    -은행 영문명 : CITIBANK KOREA INC-KAKAO
    -SWIFT CODE : CITIKRSXKAK
    -당행 영문주소 : 50 SAEMUNAN-RO,JONGNO-GU,REPUBLIC OF KOREA
    -당행 우편번호(ZIP CODE, POSTAL CODE) : 03184
    -예금주 휴대폰번호(필수) : 연락 미수신시 송금이 반환될 수 있음
    -예금주 영문명 : (수취인명이 예금주명과 상이할 경우 송금이 반환될 수 있음)
    -카카오뱅크 계좌번호 :

    ※유의사항
    -해외은행에서 원화(KRW)로 송금 시 반환됨.
    -카카오뱅크에 등록된 한글명과 영문명이 일치하지 않거나(예. 한글명 홍길동 / 영문명 RYAN), 송금 시 입력한 수취인명과 예금주명이 다를 경우 반환될 수 있음.
    -휴대폰번호는 필수정보로 기재하지 않거나, 송금사유 확인을 위한 연락을 받지 못할 경우 반환될 수 있음.
    -해외연락처만 있을 경우 송금건별로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전달 필수(거래일자, 통화, 금액, 연락처)이며, 시차로 인하여 연락 불가 시 반환될 수 있음.
    -CITIKRSX만 기재 시 송금이 반환되며, 해당 CODE를 찾을 수 없는 경우 적요에 'KAKAO BANK'로 기재 필요.
    -수취수수료 5,000원이 송금액에서 차감되고, 지급 처리하는 시점의 전신환매입율이 적용되어 원화로 입금됨.(미화 100불 미만 수수료 면제)
    -수취가능 통화 : USD, EUR, JPY, CAD, GBP, AUD, NZD, HKD, SGD, CNY, CHF, DKK, NOK, SEK(이외 통화 수취 불가)
    -mini의 경우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해외송금 수취 불가함.

     


     

     

    💰 카카오뱅크 결제 수단 추가하는 방법

    카카오뱅크 결제 수단 추가하는 방법은 애드센스 접속 후 메뉴> 지급> 결제 정보> 결제 수단 관리> 결제 수단 추가를 클릭해주세요.

     

    예금주 이름, 은행 이름, SWIFT 은행 식별 코드, 계좌번호를 영문으로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예금주 이름은 은행에 등록되어 있는 영문 이름으로 기재하고, 은행 이름은 CITIBANK KOREA INC-KAKAO, SWIFT 코드는 CITIKRSXKAK, 계좌번호는 -(하이픈) 제외하여 입력하면 됩니다.

     

    계좌 정보를 새롭게 등록했더니 12월 9일에 수익금을 송금하였다는 메일이 다시 왔어요. 다음 달 지급일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바로 보내주더라고요.

     


     

    💰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내역 조회하는 방법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내역 조회하는 방법은 카카오뱅크 어플 접속한 후,

    ・・・ 메뉴 > '해외송금 내역조회' 클릭> 카테고리 '받은내역'으로 변경해주세요.


     

    그럼 처리결과 (거래번호, 거래상태)와 보낸사람(송금인, 송금국가, 은행코드, 계좌번호) 및 수취정보(수취방식, 수취금액, 입금금액, 입금계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취금액은 원화금액, 수수료, 적용환율을 정확하게 알 수 있어요. 카카오뱅크 수수료는 100달러 미만은 0원, 100달러 이상은 5,000원이 발생합니다.


    만약 애드센스에서 수익을 지급했다고 메일이 왔는데 5일 이상 입금되지 않는다면 은행에 해외송금 문의를 해보고, 구글 애드센스 지급 정보를 삭제 후 재등록 해보세요..!! 100달러 받기 드럽게 피곤하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