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홍대 한옥카페 '신이도가' 합정 예쁜 카페 추천 소금빵 후기
    맛 집 핫 플 2021. 12. 23. 23:29
    반응형

    약속이 급하게 취소되어서 어디갈까 고민하다가 11월에 오픈한 홍대 신상카페 신이도가에 방문했어요. 신이도가는 카페 투어가 취미인 친구가 추천해준 카페라서 믿고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카페 신이도가 외관

    홍대 신이도가

    건물 외관부터 한옥의 멋들어진 분위기가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외관은 집에 갈 때 찍어서 날이 어둡습니다. 내부 사진은 밝을 때 찍어서 사진이 왔다갔다 해요😅 이해 plz..


    카페 신이도가 입구

    외관만 보면 약간 한정식집st

     

     

    신이도가
    위치: 서울 마포구 잔다리로 20-12 (서교동)
    전화번호: 미등록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 연중무휴


    신이도가 위치는 합정역 3번출구에서 576m로, 도보 10분 거리입니다. 시끌시끌한 홍대 번화가가 아니라 한적한 골목에 위치해 있어서 정신없는 분위기는 아니었어요. 홍대 핫플답게 내부에 사람들이 많긴 합니다.

     

    자연과 한옥 특유의 전통적인 멋 그리고 현대의 트렌디한 디자인이 모두 어우러져 신이도가만의 감성이 느껴집니다.

     

    카페 신이도가 내부

    안으로 들어가는 길에 가느다란 남천나무 하나가 서 있어요. 자연과의 조화도 훌륭한 공간이에요. 구석구석 살펴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돌담길을 따라 가면

    1층 야외 정원이 나와요. 야외석에서 즐기는 것도 너무 좋을 것 같지만 아쉽게도 자리가 없었어요😢.. 평일 오후 시간인데도 사람이 너무 많아서 빈자리를 찾기가 힘든 정도였고, 사진을 찍어도 사람들의 모습이 다 걸려서 제대로된 사진을 건질 수도 없었어요. 핑계 삼아 재방문해야겠네여..

     

    따뜻한 실내에서 바라보는 바깥 풍경도 멋지더라구요. 외관도 내부도 너무 예쁜 카페예요. 홍대 나들이 가시는 분들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려요.

     

    1층에 있는 화장실은 독특하게 바닥은 자갈, 벽면은 통유리로 되어있었어요. 개인적으로 통유리로 된 화장실은 불호인데여.. 볼일 보는 내 모습 나도 궁금하지 않고요.. 애써 외면하며 서둘러 마무리하고 밖으로 나감..

     

    카페 신이도가 메뉴

    신이도가 메뉴판

    홍대 한옥카페 신이도가 메뉴는 필터커피, 버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누룽지라떼, 흑임자라떼, 진저라떼가 있고 시그니처 음료로 신이 트로피칼, 도가 베리베리가 있어요. 논커피 메뉴는 블랙베리 소다, 사과소다, 아포가토, 파르체가 있습니다. 음료 가격은 조금 높은 편이에요.

     

    디저트 메뉴도 아주 다양하게 있었어요. 홍대 새로운 디저트 맛집으로 소문날만하더라고요. 디저트는 얼그레이 롤, 말차 롤, 캐러멜 롤, 티라미수 롤, 당근 케익, 쇼콜라 케익이 있고 한옥카페와 어울리는 양갱 세트도 있어요. 마카롱과 양갱 디자인을 보니 아기자기하고 너무 귀엽더라구요. 가격은 안귀여움.

     

    신이도가 디저트

    그리고 소금빵과 뺑 오 쇼콜라, 몽블랑, 크로와상, 퀸아망도 있었어요. 어쩜 디저트 모두 모형같이 예쁘게 생겼는지 다 너무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음료는 버블리카노와 누룽지라떼 중에 고민하다가 버블리카노 산미가 강하다는 후기를 보고 누룽지라떼로 선택했습니다. 시그니처 음료도 하나 마셔보면 좋을 것 같아서 신이 트로피칼도 같이 주문했어요. 디저트는 소금빵과 티라미수 롤로 선택했습니다. 친구와 1인 1음료 1디저트로 사이좋게 골랐네요. 😋😋😋

     

    1층에는 마음에 드는 자리가 없어서 2층으로 자리 잡았어요. 2층과 3층은 한옥 느낌보다는 요즘 감성의 카페 분위기예요. 2층에서는 창가에 자리한 나무 한 그루가 제일 눈에 띄더라구요. 무슨 열매인지는 모르겠음.

    그리고 2층에서 보니 옆 건물이 공사 중이라서 완전 공사장 뷰였어요. 한옥과 굉장히 안 어울리는 뷰라서 조금 아쉬웠네요. 한옥 무드를 느끼고 싶은데 자꾸 공사장 뷰가 거슬려..

     

    주문한 메뉴 픽업해왔습니다.

     

    신이도가 티라미수 롤

    티라미수 롤은 티라미수 쳐돌이로서 지나칠 수 없었어요. 부드럽고 달달해서 맛있었습니다. 가격은 한 조각 7,400원이에요. gae비쌈.

    그리고 신이도가 소금빵은 맛있긴 한데 겁나 질겨요.. 너무.. 질겨요.. 딱딱한 바게트 먹는 느낌이라고 해야하나,, 같이 주신 칼로는 자르기 힘들고 거의 손으로 찢어 먹어야 했어요. 차라리 가위를 주시는 게 더 먹기 편할 듯 싶네요. 소금빵 겉바속촉 너낌으로 촉촉하고 쫄깃한 걸 원했는데 좀 아쉬웠습니다. 소금빵 가격은 2,800원이에요.

     

    신이도가 누룽지라떼

    누룽지라떼 가격은 6,400원이고 맛은 달달하고 고소했어요. 커피 자체 맛은 바닐라 라떼 맛이 강하게 났는데 토핑으로 쌀과자 같은 게 들어가서 고소한 맛이 잘 느껴지더라고요. 부드럽게 마실 수 있는 음료예요.

     

    신이도가 신이 트로피칼

    신이 트로피칼은 신이도가의 시그니처 음료 중 하나로, 오렌지와 패션후르츠청이 들어간 에이드예요. 달달 상큼한 맛인데 가격이 7,600원인 걸 생각하면 한없이 평범하고 무난무난합니다,, 다른 분들이 올린 사진 보니 원래 시그니처 음료 위에 식용 버블도 올려주시나봐여.. 근데 왜 우리는..? 힝입니다. 서운해.

     

     

    나가는 길에 있던 어둠을 밝혀주는 미피 무드등🤍 한옥카페와 어울리지 않는 조합이지만 저 둘 사이 모녀지간 같고 귀엽지 않나요?

     

    합정 카페 신이도가

    이곳저곳 포토존이 숨어있지만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사진 찍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한적하게 사진 찍으며 놀고 싶으신 분들은 오전 시간에 방문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1층보다는 2층이 더 조용하고 편안하게 머무를 수 있었어요. 

     

    개인적으로 합정에 한옥카페가 있다는 것 만으로 접근성이 좋아서 방문해볼 만한 것 같아요. 홍대 데이트 코스로도 추천드려요. 엄마랑 같이 와도 좋을 것 같은 너낌. 아쉬웠던 점은 음료와 디저트 맛이 가격 대비 만족스럽지 못했다는 점이에요. 신이도가 재방문하면 제일 기본인 메뉴로 주문할 것 같네요. 더 이상 모험은 안할란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