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영자 60계치킨 고추치킨 후기 가격 맵기 정도
    음 식 리 뷰 2021. 4. 28. 19:34
    반응형

     

    요기요로 60계치킨의 고추치킨 주문해서 먹었어요. 신메뉴인 호랑이치킨이 박스 패키지더라구요.

    60계치킨 고추치킨 가격18,900원이고, 저는 2,000원 추가해서 콜라 1.25L로 사이즈 업 했어요. 배달요금 1,000원까지 더해서 총 21,900원 결제했습니다! 순살 고추치킨 가격 1,000원 추가되어 19,900원이에요.


    고추치킨을 주문하면 찍어먹을 수 있는 60계 마요네즈 소스가 함께 옵니다. 용량은 20g으로 작은 편이라서 먹을 때 항상 마요네즈 소스가 부족하더라구요 🥲 개인적으로 뿌링클 소스만큼 컸으면 하는 바람이에요. 마요네즈 소스 맛은 일반 마요네즈와 별 차이가 없습니다. 먹다가 부족하면 냉장고에서 꺼내와 찍어 먹어도 무방할 것 같아요. 그래도 집에서 먹던 마요네즈와 60계치킨에서 주는 마요네즈는 뭔가 다른 느낌아닌가요? 기분 탓이라면 어쩔 수 없지만 ㅋㅋㅋㅋㅋㅋㅋ ...


    60계치킨은 매일 새 기름 18L에 치킨 60마리만 튀긴다고 유명하죠. 이름부터 “60”계 치킨인 이유예요. 정해진 기름에 정해진 치킨만 튀긴다는 것이 참 믿음직스러운 것 같아요. 젓가락에도 그 문구가 나와있더라구요. 광고 모델이 이영자 님이기도 하고, 60계치킨이 홍보 마케팅을 참 잘하는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


    고추치킨

    60계치킨의 고추치킨은 달짝지근하고 짭짤한 간장소스 베이스인 치킨이에요. 그리고 잘게 썰린 고추가 잔뜩 올라가 있는 게 특징입니다. 박스를 열자마자 달달하고 고소한 치킨 냄새가 진동하더라구요 ╥﹏╥


    치킨과 함께 감자튀김도 들어있어요. 추가된 토핑은 지점별로 조금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웨지감자나 떡이 들어가는 곳도 있더라구요. 그리고 감자튀김은 겉이 살짝 딱딱한 편이었어요. 겉딱속촉 (?)
    치킨 먹다가 살짝 물릴 때 쯤 감자튀김 먹으니 조화가 아주 좋았습니다. 치킨과 감튀를 번갈아가면서 먹어서 평소보다 더 많이 먹을 수 있었네요. ๑ᴖ◡ᴖ๑

    닭다리 first 🍗✨
    60계치킨 제일 마음에 드는 부분은 닭 상태가 너무 좋았다는 점이에요. 국내산 닭고기를 사용하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유난히 부드럽고 촉촉하면서 육즙이 살아있더라구요. 잡내도 하나도 없었답니다. 또 먹고 싶다 ..

    튀김옷 두께는 적당한 편이고, 소스 때문에 눅눅할 법도 하지만 바삭함이 살아있었어요. 아마 소스가 찐득한 제형이 아니기도 하고 튀긴 후 오래 안지나고 금방 먹어서 그런 것 같아요. 그리고 반죽에 강황가루가 들어가는 지 카레향이 살짝 느껴지더라고요.


    제일 맛있는 닭 껍질 부분 ㅠㅠㅠㅠ 바삭함이 미쳤..
    고추치킨 맵기 정도는 확실히 신라면 보다 덜 매운 것 같아요. 신라면 아래 단계 정도! 잘게 올라간 고추와 함께 씹으면 아주 살짝 매운기가 올라오는 정도라 맵찔이들도 편하게 먹을 수 있을 듯한 치킨입니다. 마요네즈 소스와도 궁합이 잘 맞기때문에 혹여나 매콤함이 느껴져도 마요네즈로 조절할 수 있어서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요. 달달+짭짤한 간장 베이스에 알싸한 고추향이 너무 잘 어울리는 치킨이에요. 😋


    닭가슴살 부위도 육질이 좋아 그리 퍽퍽하지 않았어요. 겉바속촉의 정석 (˙𐃷˙) 고추 특유의 향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충분히 불호일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극호였던 치킨이에요! 60계치킨 고추치킨 리뷰 끝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